서울시버스노동조합, 렉스아카데미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업무협약 체결
페이지 정보
본문
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 운수종사자 및 플랫폼 전문 교육기업인 주식회사 렉스아카데미와 온오프라인 운수종사자 국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1일 밝혔다.
(좌)윤창대 렉스아카데미 대표 (우)박점곤 서울시버스노동조합 위원장 (사진제공=서울시버스노동조합)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운수종사자의 안전과 대시민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온오프라인 국비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하였으며, 이를 통해 운수종사자들에게 유익하고,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 및 공급되어 운수종자사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 본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들을 서울지역 버스노조원들을 시작으로 전국 버스노조원들에게 홍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.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운수종사자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, 본 프로그램과 콘텐츠들이 국비로 지원되도록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.
주식회사 렉스아카데미는 운송분야 온오프라인 교육기업으로 현재 카카오모빌리티, 타다, 아이엠택시 등 모빌리티플랫폼 운전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을 맡고 있다.
렉스아카데미는 수강한 운전자 및 플랫폼 종사자들의 데이터수집, 분석을 통해 인공지능으로 업종별 개인 성향에 최적화된 교육들을 추천하도록 자체 교육플랫폼을 발전시킬 예정이다.
박점곤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서울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노조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및 콘텐츠들을 렉스아카데미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”라고 밝혔다.
윤창대 렉스아카데미 대표는 “렉스아카데미와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 버스 운수종사자들이 필요로 하는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, 이를 국비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와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. 더불어 운수종자사에 대한 교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종의 플랫폼 분야까지 확대해 나가겠다”라고 밝혔다.
이윤정(yunj725@edaily.co.kr)
관련링크
-
http://naver.me/GXkLUrBO
317회 연결